로고

경남도, 섬 특화개발 전문가 '자문 간담회' 개최

섬 활동가 등 고유자원 활용 개발 방안 제시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4:13]

경남도, 섬 특화개발 전문가 '자문 간담회' 개최

섬 활동가 등 고유자원 활용 개발 방안 제시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4/04/16 [14:13]

경남의 섬 특화개발 정책 수립을 위한 전문가 자문 간담회/사진=경남도


경남도는 지난 15일 오후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경남의 섬 특화개발 정책 수립을 위한 전문가 자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문위원으로 조경웅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국장, 최강수 통영시 신활력플러스추진단장, 김상현 통영인뉴스 기자, 채동렬 경남연구원 박사, 윤미숙 섬 특성화사업 평가위원 등이 참석했다.

 

섬 활동가 및 전문가들은 ▲경남의 섬 고유자원 활용한 개발 및 중점 섬 개발 ▲본섬과 부속섬간, 또는 섬-섬간 이동의 편리성 개선을 통한 개발 ▲섬의 고유자원과 전통문화를 활용한 개발 ▲무인도화, 공도화 되는 타깃섬 선정을 통한 개발 ▲친환경 섬을 지향하는 테마 개발 ▲바다 100리길 등과 연계한 섬 트레킹 개발 ▲중·장기 개발계획 구분 추진 ▲이동수단 개선을 바탕으로 한 개발 ▲무인도를 활용한 특화 개발(특정도서법)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경남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많은 섬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도내 섬에는 기반시설 확충 위주의 사업을 추진했다면, 지금부터는 섬 고유의 자원과 지형적인 이점을 살려 섬 특화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현준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경남도 섬 특화 개발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섬 정책 방향 정립을 위해 전문가들과 소통할 필요성을 공감하며, 향후에도 자문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