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통영 디피랑', 대한민국상품대상 '관광상품부문 대상' 수상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10:47]

'통영 디피랑', 대한민국상품대상 '관광상품부문 대상' 수상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1/05/31 [10:47]

제21회 대한민국상품대상 시상식에서 관광상품부문 대상을 수상한 통영 디피랑/사진=통영시


경남 통영시는 통영 디피랑이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가 개최한 ‘제21회 대한민국상품대상 시상식’에서 관광상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통영시 동호동 남망산 공원에 위치한 통영 디피랑은 1.5km의 공원 산책길이 야간이 되면 환상적인 디지털 미디어 아트와 조명을 이용한 15개의 테마로 구성된 테마파크로 바뀌며, 국내 최장·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야외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이다.

 

아울러 디피랑은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개장이후 15일 만에 누적입장객 수 1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지난 23일 기준으로 9만2977명이 방문하여 조만간 1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심사를 맡은 서용구 대한민국상품대상 위원장은 “디피랑은 지난 10월 15일 개장 이후 피랑이를 아이콘화하여 스토리텔링과 곁들여 공원 관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며 "지역경제활성화와 기념품 등을 연계한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체류형 야간관광의 획기적인 성공모델이 되고 있고 코로나19의 어려움을 지방자치단체의 아이디어로 돌파한 점을 인정하여 대한민국 상품대상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대한민국상품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디피랑을 중심으로 야간관광을 활성화하여 머무르는 관광통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