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섬원, 지역거버넌스 촉진 '킥오프 회의' 참가

'속가능한발전목표' 이행 위한 협력체계 구축 '눈길'

윤종은 기자 | 기사입력 2023/07/04 [15:08]

한섬원, 지역거버넌스 촉진 '킥오프 회의' 참가

'속가능한발전목표' 이행 위한 협력체계 구축 '눈길'

윤종은 기자 | 입력 : 2023/07/04 [15:08]

지역거버넌스 촉진을 위한 국제협력네트워크 킥오프 회의/사진=한섬원


한국섬진흥원은 4일 인천시 송도 G타워 8층 보드룸에서 지역거버넌스 촉진을 위한 국제협력네트워크 킥오프(Kick-off) 회의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국가기관이 지역 차원에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한발전목표)의 실질적 이행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섬원을 비롯해 한국행정연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 6개 기관과 행정안전부, 유엔거버넌스센터 등이 회의에 참여했으며 10월 17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제7회 로컬거버넌스 포럼’, 지역거버넌스 촉진을 위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구축방안 논의 등이 안건으로 제시됐다.

 

로컬거버넌스 포럼은 유엔 경제사회처(UN DESA)의 대표적인 연례행사다. 공공 거버넌스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SDGs 현재·미래 동향 검토 등 UN 회원국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과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 한국의 SDGs 성공 사례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한섬원은 이번 회의가 지속가능한발전목표에 대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시각을 갖춘 정책 개발을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엔거버넌스센터는 이러한 네트워킹 및 동등한 기회가 참여기관들이 협력적인 방법론을 탐구하고 2030년 비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효과적인 통치와 디지털 변형에 대한 역할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지역거버넌스에 관련된 노력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발전목표 실행을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면서 “다른 기관들과 함께 섬 지역 가치 제고 및 역량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