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목포시-신안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상호 기부

양 기관 상호협력 및 발전 위한 유대강화 기대

김준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1/21 [14:11]

목포시-신안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상호 기부

양 기관 상호협력 및 발전 위한 유대강화 기대

김준성 기자 | 입력 : 2023/01/21 [14:11]

목포해상케이블카 앞에서 박홍률 목포시장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박우량 신안군수(왼쪽)/사진=목포시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과 박우량 신안군수가 21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목포시-신안군간 상생 및 화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목포시장과 신안군수는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목포 소재)과 압해읍 분재공원(신안 소재)을 각각 방문해 기부금 100만원을 상호 기부하고 양 지자체간 상생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신안 분재정원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박홍률 목포시장(오른쪽)사진=목포시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는 제도로 개인은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된다.

 

기부자는 기부를 통해 세액공제 및 기부금 30% 이내의 지역 답례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목포시와 신안군은 경제 공동체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양 시․군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전남 서남권 공동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신안군과의 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특히 주민 주도 속에서 지역민간 교류협력 사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