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형 공공배달앱, ‘씽씽여수 먹깨비’로 새롭게 시작

2월 중 오픈 예정..수수료는↓ 편리성은↑
결제수단 확대,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5:27]

여수형 공공배달앱, ‘씽씽여수 먹깨비’로 새롭게 시작

2월 중 오픈 예정..수수료는↓ 편리성은↑
결제수단 확대,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2/01/25 [15:27]

여수형 공공배달앱이 '씽씽여수 먹깨비'로 새롭게 출발한다. 주문수수료는 낮추고 편리성은 높여 2월 중 오픈할 계획이다/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운영 중인 공공배달앱이 ‘씽씽여수 먹깨비’로 새롭게 시작한다.

 

여수시는 25일 기존 공공배달앱 '씽씽여수'를 새롭게 개선하기로 하고 지난 24일 여수시와 운영사인 ㈜먹깨비, 여수시소상공인연합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씽씽여수 먹깨비’는 주문수수료가 1.5%로 기존 1.9%보다 낮아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여준다. 시스템 또한 민간배달앱과 비교해도 불편이 거의 없도록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했다.

 

뿐만 아니라 결제수단도 지역상품권은 물론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까지 확대돼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다양한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시는 ‘씽씽여수 먹깨비’의 시스템 정비, 가맹점 모집과 시민 홍보 등 준비 기간을 최대한 단축해 기존 사용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2월 중 오픈한다는 계획이며 매월 선착순 1000명에게 5000원 할인 이벤트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기존 ‘씽씽여수’ 가맹점과 함께 추가로 더 많은 가맹점이 등록할 수 있도록 운영사,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모집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역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여수형 공공배달앱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자를 변경하게 됐다”며 “‘씽씽여수 먹깨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