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완도군, 다시마 가공식품 ‘친환경 유기수산물’ 인증 획득

친환경 유기수산물·HACCP 인증 동시 획득 '전국 최초'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8/22 [10:17]

완도군, 다시마 가공식품 ‘친환경 유기수산물’ 인증 획득

친환경 유기수산물·HACCP 인증 동시 획득 '전국 최초'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2/08/22 [10:17]

완도군 최초로 다시마 가공식품에 대한 친환경 유기수산물 인증을 획득한 (유)대한물산/완도군


전남 완도군이 다시마 가공식품에 대한 해수부의 친환경 유기수산물 인증을 획득해 지난 19일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22일 완도군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관내 다시마 생산 어가와 농공단지 소재 (유)대한물산과 협업해 2년 만에 다시마 가공식품 친환경 유기수산물 인증을 군 최초로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식약처의 식품안전관리 인증 기준(HACCP)도 취득해 전국 최초로 친환경 유기수산물 인증과 식품안전관리 인증을 동시에 받게 됐다.

 

유기수산물 인증은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한 식용 양식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인증기관이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 검사한 후 정부가 안정성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친환경 유기수산물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유기수산물 인증을 받은 (유)대한물산 정대한 대표는 “앞으로 수산물 시장은 친환경 생산·가공·유통 시장으로 빠르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해 지난 2년 동안 유기 가공식품 인증 등에 대응해왔다”며 “추후 유기수산물 밀키트 등 고차 가공식품 개발과 의약품 및 산업용 신소재 개발 등 완도 해조류의 고부가가치 및 해조류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에서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인 ASC와 유기수산물 인증을 동시에 확보함으로써 앞으로 우리 군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완도군은 앞으로도 완도 해조류의 우수성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인증 품종 확대 및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