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목포시, 목포 9미(味) 푸드콘테스트 개최

총상금 1천만원..젊은층 기호 공략하는 레시피 발굴

김준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4 [13:01]

목포시, 목포 9미(味) 푸드콘테스트 개최

총상금 1천만원..젊은층 기호 공략하는 레시피 발굴

김준성 기자 | 입력 : 2022/10/14 [13:01]

푸드콘테스트 포스터


전남 목포시가 청년을 위한 목포 음식 발굴에 나선다.

 

목포시는 ‘청년이 찾는 목포의 맛!’이라는 주제로 목포9미(味)푸드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목포의 대표 식재료인 9미(낙지, 홍어, 갈치, 병어, 우럭, 준치, 민어, 아귀, 꽃게)를 활용해 젊은층 기호에 맞는 레시피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는 목포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서식을 작성해 목포시 관광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오는 28일까지 참가신청서, 표준레시피, 완성품 사진 등 신청을 접수한 뒤 서류적격, 주제 부합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10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오는 11월 12일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큰창고에서 개최된다.

 

본선은 완성도, 맛, 창의성, 대중성, 상품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과 관객 심사를 거처 최종 최우수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1000만원이다.

 

이번 대회는 시가 지난 2008년 개최한 향토음식경연대회 이후 12년만에 열리는 음식경연대회로 청년의 기호에 맞는 목포음식 발굴이라는 의미가 크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목포의 우수한 수산물 식재료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트렌드에 맞는 목포 음식을 발굴해 젊은 미식관광객을 사로잡겠다”며 “수상한 메뉴는 청년 미식창업교육 레시피로 활용하고 외식업소 중 희망업소를 대상으로 레시피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