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남도의회, 전라선 SRT(여수~서울역)운행 촉구

"철도통합 문제와는 별개 사안, 국민 편익 증진 위해 즉시 투입·운행해야"

김준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1/11 [18:26]

전남도의회, 전라선 SRT(여수~서울역)운행 촉구

"철도통합 문제와는 별개 사안, 국민 편익 증진 위해 즉시 투입·운행해야"

김준성 기자 | 입력 : 2021/11/11 [18:26]

SRT 운행 촉구 성명서 발표/전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는 11일, 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 교통기본권 보장을 위한 전라선 SRT 투입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 발표를 주도한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안전건설소방위원장)은 “정부가 철도교통망을 확충하는 이유는 국민의 교통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함이다”며, “막대한 국민 세금으로 고속철도를 건설하고 이용조차 못하게 하는 것은 국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지 못하는 재정 낭비이다”고 주장했다.

 

또, “전라선 SRT 운행은 철도통합 문제와는 별개 사안으로 노사갈등이나 철도민영화 등 정치적, 이념적인 문제로 비화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모적인 논란으로 열차 운행이 늦어질수록 결국 희생은 전남동부권 주민을 비롯한 국민들의 몫이 될 것임을 헤아려 하루빨리 전라선에 SRT를 투입·운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RT 전라선 투입은 여수~수서 구간 고속철도 운행을 말한다. 현재는 여수~서울역을 잇는 KTX만 운행되고 있어 여수, 순천 등 전남 동부권에서 고속철도를 타고 수서역(강남권)으로 가려면 KTX를 타고 오다가 갈아타야 한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현재 전라선에 SRT를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철도노조 등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SRT를 운영하는 SR과 코레일로 나뉜 분리 체제가 공고화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