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해수부-해양재단,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4월 13일까지 공모, 선정 사업자에 2000만원 사업자금 지원

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3/15 [12:38]

해수부-해양재단,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4월 13일까지 공모, 선정 사업자에 2000만원 사업자금 지원

유민 기자 | 입력 : 2021/03/15 [12:38]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사진=해수부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코로나 이후 시대에 맞는 우수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15일부터 4월13일까지 '제5회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레저, 생태·어촌체험 등 해양과 관련된 관광상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해양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판매·운영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가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공모기간 안에 해양관광 플랫폼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해수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응모작들에 대해 ▲상품운영계획 ▲고용 및 매출 증대 여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개 내외의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상품당 2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이 지원된다.

 

해수부와 한국해양재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5일 한국해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공모전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국해양재단 인스타그램에서 내달 9일까지 공모전 홍보를 위한 행사도 실시한다.

 

전준철 해수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이후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해양관광상품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해양관광을 통해 다시금 행복과 즐거움을 찾고, 침체된 국내 관광시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현재까지 제주 돌고래 탐사 등 27개의 우수 해양관광상품이 발굴되어 해양레저 저변 확대와 해양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