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안군, 풍부한 해양자원 활용 ‘신해양도시’ 도약 박차

‘신 해양도시 미래비전 중간 보고회’ 개최

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2/18 [12:23]

태안군, 풍부한 해양자원 활용 ‘신해양도시’ 도약 박차

‘신 해양도시 미래비전 중간 보고회’ 개최

유민 기자 | 입력 : 2021/02/18 [12:23]

 

태안군 신해양도시 미래비전 중간보고회/사진=태안군


충남 태안군이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신해양도시’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안군은 가세로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중회의실에서 ‘신해양도시 미래비전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신해양도시 건설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이라는 비전과 함께 목표로 ‘해양의 다원적 가치를 활용한 태안의 지속가능한 발전기반 구축’이 제시됐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첨단 과학도시(미래 해양신산업 육성) △건강한 치유도시(국민의 휴식처 제공) △친환경 생태도시(해양환경 지속가능성 제고) △스마트 수산도시(고부가가치 수산업 진흥) △포용적 교류도시(환황해 수도 위상강화) 등 5대 추진 전략과 세부사업도 함께 발표됐다.

 

△최첨단 과학도시 사업으로 ‘해양휴양형 인공지능 연구기반 조성’ 등을 △건강한 치유도시 사업으로 ‘해양치유산업 클러스트’와 계절과 상관없이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다계절 테마 해수욕장’ 등이 추진되고 있다.

 

△친환경 생태도시 사업으로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등을 △스마트 수산도시 사업으로 ‘해삼산업 클러스터 육성’ 등을 계획하고 있다. △포용적 교류도시 사업으로 ‘연안지역 교통인프라 강화’ 등을 구상중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앞으로 풍부한 해양 자원을 문화·관광·경제 부문에 접목, 태안의 백년 미래를 이끌 다양한 혁신 성장 동력을 개발,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