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안군 ‘문화지소, 신안’ 섬 문화예술 시범 프로그램 성료

지역주민과 섬 문화활동가가 참여한 '미술관 교육' 성공적으로 마쳐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0/12/24 [17:59]

신안군 ‘문화지소, 신안’ 섬 문화예술 시범 프로그램 성료

지역주민과 섬 문화활동가가 참여한 '미술관 교육' 성공적으로 마쳐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0/12/24 [17:59]

▲ 문화지소 교육/사진=신안군

 

'1도(島) 1 뮤지엄' 사업을 벌이고 있는 전남 신안군이 지난달부터 운영한 ‘행복전남 문화지소, 신안(약칭 문화지소 신안)’ 사업의 시범 프로그램인 「섬마을 미술관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미술관 교육은 코로나 방역과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보건·안전 지침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지난 12월 12일과 19일 양일간 4회에 걸쳐 관내 흑산도와 압해도, 자은도 등의 야외 미술관에서 매회 10명씩, 총 40명의 군민과 섬마을 문화활동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문화지소 신안’은 1004섬 신안 주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섬 지역의 특성을 살려 운영하는 시범사업이다.

 

서희선 문화지소 신안 코디네이터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에 관련된 지역 활동가 네트워크를 만들어 섬 지역의 특성에 맞는 고유자원을 발굴하는 한편 지역주민이 공감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섬의 환경이나 여건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고 말혔다.

 

문화지소는 올해 시범사업을 진행한 성과를 보강하고 발전시켜 전문화된 문화 인력 양성에 힘쓰는 한편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하는 섬마을 미술관 작품 전시, 로컬 체험 활동 등 누구나 쉽게 접하여 즐기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기획하는 방향으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섬의 색깔과 특성을 잘 반영하는 컨셉트로 기획하여 음악·춤·미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와 접목한 다원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운영될 신안 문화지소 사업을 통해 섬 주민들이 지속적인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더욱 “안정된 환경에서 지속성을 담보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