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섬진흥원 초대 원장, 행안부 홈페이지 통해 5월 공모

초대 이사장 행안부 장관이 임명, 이사회 6월초 구성 예정

양진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6:09]

한국섬진흥원 초대 원장, 행안부 홈페이지 통해 5월 공모

초대 이사장 행안부 장관이 임명, 이사회 6월초 구성 예정

양진형 기자 | 입력 : 2021/05/04 [16:09]

 

한국섬진흥원이 들어서게 될 목포시 산정동 삼학도 일대/사진=목포시


전남 목포시로 설립지역이 확정된 한국섬진흥원 초대 원장의 공모 시기와 공모 방식에 대해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행정안전부 관계자에 따르면 ‘섬발전촉진법’에 따라 행안부 소관 재단법인으로 출범하는 한국섬진흥원 원장 공모는 날짜를 정확히 공개하기 어렵지만 예정대로 5월 이내에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원장 공개 공모 방식은 현재로서는 행안부 홈페이지가 유력하지만 다른 매체까지 확대할 것인지는 검토 중이다.

 

역사적으로 출범하는 한국섬진흥원의 초대 원장은 경영지원실과 기획연구실, 사업운영실 등 3개 실 35명규모의 직원을 총괄하며 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 정책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이사장을 보좌하여 중앙부처 간 정책조정 및 지자체 섬 사업의 내실화를 지원하고 연구기관, 학회, 전문가와 연계 협업을 통해 섬 가치 제고와 섬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해야 하는 중책이다.

 

한국섬진흥원의 임원 구성은 5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원장과 섬발전촉진법 부칙 제2조 제3항에 따라 행안부 장관이 임명하는 초대 이사장을 포함한 7명 이내의 이사로 구성된다.

 

이어 6월 법인등기, 7월 직원채용을 통해 8월 목포시 산정동 삼학도 일대 옛 목포항운노조 건물을 개축해 본격 출범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