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안 지도읍 사회단체, 십시일반 7백만원 기부

낙도 이미용지원사업비 릴레이..기부 열기 '후끈'

장운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1:36]

신안 지도읍 사회단체, 십시일반 7백만원 기부

낙도 이미용지원사업비 릴레이..기부 열기 '후끈'

장운호 기자 | 입력 : 2021/05/04 [11:36]

 지도읍 사회단체 이미용지원사업비 지정기탁/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은 3일 지도읍 7개 사회단체로부터 찾아가는 낙도 이미용지원사업비 700만원을 기탁받았다.

 

4일 신안군에 따르면 이날 지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관광협의회, 청년회, 자율방법대, 생활체육회 등 7개 단체는 십시일반으로 각각 100만원씩을 모아 낙도 이미용지원사업비로 사용해달라며 기탁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조지형 대표는 “낙도 이미용지원사업은 혁신의 발상 전환으로 대박난 사업이다”며 “열악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효과를 만들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낙도 이미용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 700만원은 기탁자에 뜻에 따라 신안군복지재단을 통해 낙도 이미용지원사업비로 지정되어 낙도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미용서비스는 남녀노소 모두 멋을 내고 싶어하는 작은 소망을 현실로 바꿔주었으며 작은섬에 사시는 분들이 서비스를 지원받고 너무 행복해 하신다”며 “지속적인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사회단체장들이 발벗고 참여한 건 지도읍이 처음이며 군에서 사회단체에 도움을 줘야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십시일반 뜻을 모아 기부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