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령시 해양머드 추출액 함유 '손 소독제' 개발 출시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도 마쳐

서영일 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10:19]

보령시 해양머드 추출액 함유 '손 소독제' 개발 출시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도 마쳐

서영일 기자 | 입력 : 2021/04/23 [10:19]

 보령시가 개발한 머디케어 손소독제/사진=보령시


충남 보령시가 해양머드에서 추출한 씨-실트(Sea-silt) 성분이 함유된 머디케어 손소독제(Muddy Care SANITIZER Gel)를 개발해 시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손 소독제는 보령해양머드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해양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개발에 착수한지 1년여 만이다.

 

보령머드에서 추출한 씨-실트 성분이 함유된 손 소독제는 플로럴향과 피부 보습 및 살균 기능이 탁월한 제품으로 지난 3월 식품의약픔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도 마쳤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및 직장에서 손 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어 이번에 손 소독제 시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또 독일, 프랑스,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해양 치유자원인 해양머드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어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는 앞으로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소비자 호응도 및 시장성 조사 등을 거쳐 올해 안에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머드는 축제와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어 산업적 가치가 무한하다“며 ”이번 머드 추출물이 함유된 손 소독제 개발로 머드를 활용한 신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