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화]'자산어보' 보고, 어린물고기도 보호하고!

'자산어보' 영화관람 후 어린물고기 보호 퀴즈 참여 시..'해랑이 홍보물' 증정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3/30 [14:44]

[영화]'자산어보' 보고, 어린물고기도 보호하고!

'자산어보' 영화관람 후 어린물고기 보호 퀴즈 참여 시..'해랑이 홍보물' 증정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1/03/30 [14:44]

 

영화 '자산어보' 화보/사진=메가박스

 

영화 '자산어보'를 관람한 뒤 어린 물고기 보호 퀴즈에 참여하면 해양수산부 마스코트인 '해랑이' 홍보물을 받을 수 있다.

 

해수부는 어린 물고기 보호를 위해 오는 31일부터 영화관 메가박스와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치어럽은 '어린 물고기(치어)를 키우자(UP)', '어린 물고기(치어)를 사랑(LOVE)하자'는 뜻의 중의적 표현이다.

 

해수부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어린 물고기 소비를 줄여 지속 가능한 어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민·관이 함께하는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수산물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산자원 보호 팔찌인 '치어럽 밴드'를 제공하고, 국민들에게 해수부 대표 캐릭터인 '해랑이'를 활용한 이모티콘, 마스크줄 등을 배포하고 있다.

 

올해는 일상생활에서 어린 물고기 보호를 생각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자산어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린 물고기 보호에 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메가박스 영화관(50곳)에 비치된 안내 간판의 정보무늬(QR코드·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를 통해 수산자원보호 누리집에 접속해 어린 물고기 보호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된다.

 

정답은 누리집의 정답 게시판 내에 비밀 게시글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상영관 입장 시 정답 제출 화면을 안내 직원에게 보여주면 현장에서 휴대전화 뒷면에 부착하여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홍보물(그립톡)을 받을 수 있다.

 홍보물에는 '어린물고기를 지켜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해수부 대표 캐릭터인 해랑이가 어린 물고기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번 행사는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정답자 중 선착순으로 1만 명까지 홍보물을 증정하고, 소진 시 일찍 종료될 수 있다. 세종시 일부 지점(메가박스 세종청사점·세종나성점)에서는 해랑이가 깜짝 출연해 이벤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고송주 해수부 수산자원정책과장은 "이번 치어럽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어린물고기 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며 "올해 수산자원 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체감형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