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전 국회의장, 여수세계섬박람회 명예위원장 위촉김 명예위원장 "섬박람회 성공개최와 섬의 가치 알리는데 힘 보태겠다"
이번 위촉식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역량을 결집하고 국내외 홍보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이날 명예위원장으로 위촉된 김진표 전 국회의장은 오랜 기간 중앙부처와 국회의원으로 대한민국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경험과 폭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섬박람회 예산확보, 유치, 홍보 등의 역할을 맡는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주제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 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섬의 가치와 문화 그리고 섬에 대한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김진표 명예위원장 위촉을 통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한단계 더 도약할게 될 것”이라며 “국내외 귀빈들과의 협력을 통해 섬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간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여수시 돌산 진모지구, 개도, 금오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양진형 기자 news@kislandnews.com
<저작권자 ⓒ 한국섬뉴스 - 국내 최초의 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