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안의 문화예술, 세계로 뻗어 나간다

신안군,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

김준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5:53]

신안의 문화예술, 세계로 뻗어 나간다

신안군,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MOU 체결

김준성 기자 | 입력 : 2024/06/19 [15:53]

지난 15일 신안군-피에트라산타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안군


전남 신안군은 지난 15일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우호협력관계 구축과 문화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9일 신안군에 따르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양 도시 간 문화·예술분야의 긴밀한 협력관계구축뿐만 아니라 민간분야와 산업분야까지 확대 발전시켜 나가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신안군이 추진 중인 ‘1도 1뮤지엄’ 문화예술 프로젝트 중 2025년에 완공 예정인 신안군립미술관(인피니또뮤지움)이 세계와 교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에트라산타시 알베르토 스테파노 지오바네티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안군과 피에트라산타시는 지속적인 문화교류와 긴밀한 우정을 다지는 큰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조각 예술의 성지인 피에트라산타시와 신안군이 문화적 예술 가치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굳건한 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피에트라산타시는 이탈리아 루카 지방 토스카나주의 루카도에 위치하며, 면적은 41㎢로 인구 약 2만3666명(2018년 기준)이 거주하는 소규모 도시이다.

 

이 도시는 세계 조각 예술의 성지로 꼽히는 조각 분야에서 풍부한 예술적 유산을 자랑하며, 석조 조각의 오랜 역사와 대리석 채석장 및 고품질 대리석 생산으로 유명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