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계기】
여수의 365개 섬 중 여수시민이 꼽은 1위는 어느 섬일까? 2021년 11월 여수시가 시민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온라인 설문 결과, 트레킹하기 좋은 섬 ‘금오도’가 1위를 차지했다.
관광객은 물론 여수시민들도 금오도를 자주 찾게 되면서 금오도 옆 섬, 안도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2010년 금오도 동쪽 장지마을과 안도를 잇는 안도대교(연도교)가 완공되면서 금오도와 안도는 사실상 하나의 섬이 됐다.
지난해 가을, 서울에서 내려온 지인들과 여수의 한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하던 중 우연찮게 금오도 얘기가 나왔는데 여성 경기보조원이 트레킹 후 가볼 만한 식당으로 안도 백송식당을 추천한다.
자신이 여수에서 10년 넘게 살고 있는데 백송식당에 가서 10만원짜리 해물정식(4인 기준)을 시키면 상다리가 그야말로 휘어질 정도로 맛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며 추켜 세운다.
새해 금오도에 갔다가 안도 백송식당에서 백반정식을 시켜봤다. 인당 9000원인데 안도에서 난 것들로 채워진 상차림이 풍미 있다. 주인은 대표 메뉴인 해물정식을 맛보려면 2~3일 전 미리 전화를 줘야 한다고 말한다.
백반정식이 이 정도면 해물정식은 어느 정도일까, 식당을 나서며 다음 기회를 기약해 본다.
☆상 호 : 백송식당
☆주 소 : 전남 여수시 남면 안도안길 18
☆전 화 : 061-665-9391
문훈미 기자 mhm@kislandnews.com
<저작권자 ⓒ 한국섬뉴스 - 국내 최초의 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