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물]생환 광부 박정하씨..가족과 함께 울릉도 방문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1/13 [14:23]

[인물]생환 광부 박정하씨..가족과 함께 울릉도 방문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3/01/13 [14:23]

생환 광부 박정하씨(왼쪽)와 남한권 울릉군수/사진=울릉군


지난해 경북 봉화군 지하갱도에서 매몰 221시간 만에 기적적으로 생환하여 국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박정하씨와 그 가족 13명이 2박3일의 일정으로 울릉도를 방문한다.

 

14일 울릉군에 따르면 박정하씨 가족의 울릉도 여행은 구조됐을 당시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질문에 “미역국을 먹고 바다에 가고 싶다”라고 답한 것을 듣고 울릉크루즈(주)에서 선표와 숙소, 관광버스 등을 후원하면서 성사됐다.

 

이번 방문은 12일 포항에서 울릉크루즈를 타고 울릉을 방문해서 13일 남한권 울릉군수의 환영을 시작으로 남서 모노레일, 울릉수토역사전시관, 해중전망대, 안용복기념관과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등 울릉도의 주요관광지를 돌아보고, 특히 나리분지에서 가족의 새해 소망을 담은 대형 눈사람도 만들 예정이다.

 

박정하씨는 “이렇게 아침 일찍부터 우리가족을 환대하러 나와 주신 남한권 울릉군수님과 우리 가족을 초대해 주신 울릉크루즈 조현덕 대표님께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면서 “제게 힘이 되었던 바다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울릉도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겠다”고 말했다.

 

남한권 군수는 “매몰된 갱도의 어두움 속에서 기적적으로 생환하신 박선생님은 대한민국의 희망이시다”며 “앞으로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선생님을 기억하면서 극복해 나갈 것이며, 청정의 섬 울릉에서 당시 고통을 잊고 트라우마도 빨리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남 군수는 울릉방문 기념으로 울릉도산 문어와 미역을 선물해 울릉도 방문의 의미를 더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