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트디오션 갤러리, 제15회 ‘Think Fantasia’ 초대전 개최

정우범 작가-박진우 작가 콜라보..3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문훈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0:38]

아트디오션 갤러리, 제15회 ‘Think Fantasia’ 초대전 개최

정우범 작가-박진우 작가 콜라보..3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문훈미 기자 | 입력 : 2022/02/25 [10:38]

정우범·박진우 작가 초대전 'Think Fantasia' 


국내 수채화의 대가 정우범 작가와 요즘 미술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박진우 작가 초대전 ‘Think Fantasia’가 전남 여수 아트디오션 갤러리에서 펼쳐진다.

 

‘Think Fantasia’ 초대전은 박진우 작가 작품의 Think와 정우범 작가 작품의 Fantasia를 콜라보 한 전시로 3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개최된다.

 

정우범 작가 작품/아트디오션 갤러리

 

정우범 작가는 우리나라 메이저 화랑 중에 하나인 선 화랑 초대전에서 몇 차례 완판을 통해 미술계의 파장을 일으켰다. 

 

그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서울시립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고 한국 미협 자문위원과 대한민국 미술대전에서 심사를 한 바 있다. 수채화가의 입지가 좁은 우리나라에서 국내는 물론 국제무대에서도 독보적 위상을 확보한 작가이다.

 

정우범 작가 작업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투명하다는 수채화의 느낌과는 반대로 깊은 밀도감과 무위한 필선으로 전개되는 농도 짙은 미감이라 할 수 있다. 색감을 풍부하게 구사하고 천에 물감이 깊숙이 스며들게 하여 입체감을 나타낸다.

 

자연을 주제로 단순히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신선한 생동감에 의해 자연의 내면적 숨결과 생명의 신비감을 느끼게끔 한다.

 

박진우 작가 작품/아트디오션 캘러리

 

최근 미술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박진우 작가는 예술의 심장이라 불리는 마포 미술협회 회장이며 전세계의 2만 7000여명의 회원을 둔 G-ART 회장이기도 하다. 현재까지 65회의 개인전 및 400여회의 단체전, 기획전 등에 출품했으며 오늘의 우수작가상과 대한민국 브랜드 상 등 다수 수상경력이 있다.

 

그는 Think 연작 시리즈를 작업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철학적 사유가 투영되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자유로움을 사회적 현상과 그만의 감성을 담아 표현하고 있다.

 

유년시절의 아름다움과 현재 2022년까지 화제가 되고 있는 사회적 주제를 담아낸 작품을 보면 그간의 변화와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코로나로 무뎌진 감성과 잃어버린 시간에 대한 위로의 기회가 될 것이다.

 

아트디오션 갤러리 박은경 관장은 “출중한 두 작가의 작품이 함께 전시되는 이번 ‘Think Fantasia’를 통해 정우범 작가의 탁월한 필력의 재능과 박진우 작가의 풍부한 감수성이 담긴 작품을 감상하면서 관람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