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옹진군 '인천~백령항로' 대형여객선 도입사업 추진 박차

윤종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7/19 [15:38]

옹진군 '인천~백령항로' 대형여객선 도입사업 추진 박차

윤종은 기자 | 입력 : 2021/07/19 [15:38]

2023년 5월 운항이 종료되는 '하모니플라워호'/사진=옹진군


인천광역시 옹진군은 인천~백령항로 대형여객선 도입지원사업 공고를 실시하며 백령항로 대형여객선 도입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옹진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최악의 침체를 겪던 해상여객수요가 일부 회복되어 여객 선사들이 백령항로의 사업성을 재평가할 수 있는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최근 인천연구원에 의뢰한 사업추진방안 연구용역 결과와 함께 지난 7월 12일 '인천~백령항로 대형여객선 도입지원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고'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는 인천~백령항로에 대형여객선을 도입·운영하는 선사에 10년간 120억원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기존 운항되던 2000톤급 여객선보다 대형선박을 유치하기 위하여 지원 대상 선박기준을 국내총톤수기준 2000톤 이상 카페리선에서 국제총톤수 기준 3000톤 이상, 국내총톤수 기준 2000톤 이상을 동시에 충족하는 카페리선으로 변경하였다.

 

사업참여제안서 접수는 8월 20일까지이며 옹진군은 선사들의 사업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일부 언론을 통해 이번 공고에서 사업자 선정이 무산될 경우 백령항로 대형여객선의 운항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는 것과 관련하여 옹진군 관계자는 사업자가 선정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하여 중고 대형여객선 도입지원, 백령항로 대형여객선 공영제 운영, 백령 오전출항 여객선 대형화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대형여객선의 운항 공백은 절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옹진군 관계자는‘대형여객선 도입지원사업은 도서민의 기본적 권리인 해상교통권 보장을 위한 사업인 만큼 백령항로 대형여객선의 안정적 운항과 함께 타 항로 운항 여객선 또한 대형화를 검토하여 도서민들의 해상교통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 관내 해상교통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