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토]군산 선유도해수욕장, 9일부터 개장

델타변이 등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관리에 최우선
해수욕장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행정명령 시행

김채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7/08 [11:00]

[포토]군산 선유도해수욕장, 9일부터 개장

델타변이 등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관리에 최우선
해수욕장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행정명령 시행

김채경 기자 | 입력 : 2021/07/08 [11:00]

선유도해수욕장/사진=군산


전북 군산시가 9일부터 8월 16일까지 39일간 선유도해수욕장을 개장한다.

 

올해는 백신 예방접종의 가속화 및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작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더욱 철저한 방역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군산시는 최근, 델타 변이 발생으로 지역 재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생활 속거리두기 지침 및 해수부 해수욕장 대응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관리를 최우선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다중이 모이는 행사를 최소화하고 해수욕장 전역(1.2km)에 펜스를 설치해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안심콜, QR마크, 체온스티커 등을 도입, 비대면 방역도 강화할 계획이다.

 

해수욕장 이용에 있어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 불법텐트 설치 및 야영 금지 등 해수욕장 내 행위제한 명령을 통해 코로나 감염확산 차단과 청결한 해수욕장 관리를 위해 엄격하게 제한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소독 및 환기 등 주변 상가들의 자발적인 방역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개장기간 중 주기적으로 홍보 캠패인도 펼칠 계획이다.

 

김판기 항만해양과장은 “방문객들이 해수욕장 이용에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이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인천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